닫기
기타[ESG 뉴스레터] 2021년 11월호
발간 2021.11.15 조회 331 대한상의

주요 이슈

COP(Conference Of the Parties)26 개최 의의 및 주요 내용/ 스튜어드십과 주주 행동주의

● 최근 영국 글래스고에서 COP26이 개최되었다.

정상회담을 시작으로 재정, 에너지, 자연, 기후변화 적응, 기술혁신 등 다양한 주제를 논의하는 세션들로 구성되었다.

또, 달성하고자 한 주요 목표는 완화(Mitigation), 적응(Adaptation), 재정(Finance), 협력(Collaboration)이다.

글로벌 탄소중립 이행을 재확인하고, 개도국에 대한 투자재원 마련 등을 목표로 하면서 전 세계적인 주목을 받았다.


ESG 책임 투자 활성화로 자본시장의 행동 원칙이 변하고 있다. 적극적 주주 참여 방식으로 투자기업의 지속가능성과 사회적 책임을 요구하는 기관투자자들의 ‘스튜어드십 행동주의’가 더욱 강화되는 추세이다.


ESG 동향

2030 국가 온실가스 감축목표 확정/ GRI 표준 개정

정부는 ‘2030 국가 온실가스 감축목표(NDC) 상향안’을 확정하고, 기후정상회의(COP26)에서 공식 선언했다. 온실가스 감축시계가 빨라진 만큼 기업들의 대비가 절실하다.

(2018년 대비 40% 감축하는 것을 내용으로 한다, 산업 부문에서는 2018년 배출량 대비 14.5% 줄여야 한다)


기업의 지속가능성보고 표준을 제시하는 GRI(Global Reporting Initiative)가 지난 10월 표준 개정안을 발표했다.

인권에 더욱 강조점을 두고 부문별 표준을 도입한 개정안은 2023년 1월부터 적용된다.


2021_대한상의_ESG_뉴스레터_제7호-최종.pdf
이 리포트를 공유하세요.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닫기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