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현재 읽고 계신 기사는
유료기사 입니다.

비회원도 읽을 수 있는 무료기사로 전환된 후, 소셜미디어에 공유하실 수 있습니다.

닫기

NYSE, 일부 종목 이상거래에 한때 거래중단

NYSE, 오전9시50분께 정상화 완료
모건스탠리·버라이즌·AT&T 등 포함
CNBC "기술적 문제인 듯" 추정

  • 뉴욕=김영필 특파원
  • 2023-01-24 23:47:54
NYSE, 일부 종목 이상거래에 한때 거래중단

23일(현지 시간) 개장 후 수십 개의 뉴욕증권거래소(NYSE) 상장 주식이 기술적인 문제로 한때 거래가 중단됐다.


미 경제 방송 CNBC에 따르면 이날 일부 종목들이 개장 직후 거래가 이뤄지지 않았다.


주요 종목 중에서는 모건스탠리와 버라이즌, AT&T, 나이키, 맥도널드 등이 포함됐다. 블룸버그통신에 따르면 이날 모건스탠리 주식의 경우 개장 후 갑자기 전일 대비 -7.8%를 기록했고 웰스 파고는 -11%를 보였다. 이후 주가를 회복했으나 여전히 마이너스를 기록 중이다. 이상 움직임을 보인 맥도널드도 개장 후 -7.8%를 보인 반면 월마트는 전날 주당 142.64달러에 마감했으나 이날 개장 후 151달러 이상으로 시작하더니 갑자기 142.65달러로 추락했다.


CNBC는 “일부 종목이 개장 직후 비정상적으로 큰 움직임을 보여 중단됐을 가능성이 있다”며 “모건스탠리와 버라이즌 등은 현재 거래가 되고 있다”고 전했다. 블룸버그는 “웰스 파고와 모건스탠리를 포함한 일부 기업이 짧지만 급격한 하락세를 보여 시장 혼란이 촉발됐다”고 전했다.


NYSE 측은 문제가 발생한 종목 가운데 대부분이 오전9시45분 전에 거래가 재개됐으며 오전9시50분에는 모두 정상화했다고 밝혔다.



[서경 마켓 시그널 유튜브 방송] : 국내 최초 경제지 서울경제신문의 유튜브 채널 ‘서경 마켓 시그널’에서 방송되는 ‘김영필의 3분 월스트리트’가 잃어버린 구독자를 찾고 있습니다. 매주 화~토 오전7시55분 생방송 이후 버퍼링 없이 보실 수 있도록 동시녹화 영상을 올리고 있습니다. 미국 경제와 월가, 연준에 대한 깊이 있는 분석이 이뤄지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기자 페이지를 구독하시면 미국 경제와 월가의 뉴스를 쉽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본 사이트에 게재되는 정보는 오류 및 지연이 있을 수 있으며, 그 이용에 따르는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닫기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