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현재 읽고 계신 기사는
유료기사 입니다.

비회원도 읽을 수 있는 무료기사로 전환된 후, 소셜미디어에 공유하실 수 있습니다.

닫기

롯데벤처스, 스타트업들과 실리콘밸리 간다

내년 2월 12~19일 진행…11일까지 지원서 마감
연수비·현지 네트워킹·유니콘 기업 방문 등 지원

  • 김민경 기자
  • 2022-11-28 11:01:10

더밀크, 실리콘밸리, 롯데벤처스, 실리콘밸리연수

[시그널] 롯데벤처스, 스타트업들과 실리콘밸리 간다

롯데벤처스는 실리콘밸리 전문 미디어 스타트업 '더밀크'와 함께 해외 시장 진출을 희망하는 한국 유망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다음달 11일까지 ‘실리콘밸리 연수 프로그램’ 참여 기업을 모집한다고 28일 밝혔다.


지난 2월 진행된 ’2022 실리콘밸리 연수 프로그램’은 많은 스타트업이 지원해 경쟁률이 총 24대 1을 기록했다. 최종 선발된 13개의 스타트업들은 유니콘 창업가 및 현지 벤처캐피탈과의 멘토링을 거쳐 미국 현지 법인·지사 설립, 후속 투자 유치 등 의미있는 성과를 거뒀다.


이번 실리콘밸리 연수 프로그램에 최종 선발된 기업에게는 △항공권과 현지숙박 등 실리콘 밸리 연수 비용 △미국의 유니콘 창업자 및 투자자와 네트워킹 △실리콘밸리 유니콘 기업 본사 방문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특히 올해는 실리콘밸리 연수 참여 기업의 성과공유회 등을 거쳐 우수 스타트업을 선발해 총 1억 5000만 원 상당의 사업화 지원금도 제공하기로 했다.


연수 프로그램은 이달 11일까지 지원서를 받고 내년 1월 말까지 선발 과정을 거쳐 2023년 2월 12일부터 2월 19일까지 일주일간 미국 실리콘밸리에서 진행된다. 롯데벤처스는 선발된 기업을 대상으로 향후 후속 투자도 검토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본 사이트에 게재되는 정보는 오류 및 지연이 있을 수 있으며, 그 이용에 따르는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닫기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