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현재 읽고 계신 기사는
유료기사 입니다.

비회원도 읽을 수 있는 무료기사로 전환된 후, 소셜미디어에 공유하실 수 있습니다.

닫기

DAXA, 위믹스 상장폐지 결정…"신뢰 회복 어려워"

  • 홍유진 기자
  • 2022-11-24 20:01:55
DAXA, 위믹스 상장폐지 결정…'신뢰 회복 어려워'

위메이드의 가상자산 ‘위믹스(WEMIX)’가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에서 상장폐지된다.


24일 디지털자산거래소 공동협의체(DAXA)는 공지를 통해 위믹스의 거래 지원을 종료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오는 12월 8일부터 업비트·빗썸·코인원 등 국내 주요 가상자산 거래소에서 위믹스의 거래지원이 종료되며, 같은 달 22일부터는 출금지원도 종료된다.


DAXA 측은 위믹스의 상장폐지 사유로 △위믹스의 중대한 유통량 위반 △투자자들에 대한 미흡한 정보 제공 △소명기간 중 제출된 자료의 오류 및 신뢰 훼손 등을 제시했다. DAXA는 “위믹스의 초과된 유통량은 상당한 양의 과다 유통이고, 그 초과의 정도가 중대하다고 판단된다”며 “소명 기간 제출된 자료에 각종 오류가 발견되었고, 제출 이후에도 여러 차례 정정 또는 수정이 발생하는 등 프로젝트 내부의 중요 정보 파악 및 관리 능력에 대한 신뢰를 회복하기 어려운 이례적인 상황이 발생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거래지원 종료 여부 등에 대한 확인되지 않은 정보를 수차례 발표해 투자자들에게 혼란을 초래했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본 사이트에 게재되는 정보는 오류 및 지연이 있을 수 있으며, 그 이용에 따르는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닫기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