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현재 읽고 계신 기사는
유료기사 입니다.

비회원도 읽을 수 있는 무료기사로 전환된 후, 소셜미디어에 공유하실 수 있습니다.

닫기

스마일게이트 스토브, 자체등급분류사업자 자격 취득

인디 개발사 신작 자체 원스톱 등급 심사 가능해져

  • 정다은 기자
  • 2022-07-20 09:26:04

프로그램, 개발, 창작, 플랫폼, 위원회, 생태계, 위해, 이용자, 개발자, 지원, 서비스, 어려움

스마일게이트 스토브는 자체등급분류사업자 자격을 취득했다고 20일 밝혔다.



스마일게이트 스토브, 자체등급분류사업자 자격 취득


이번 자체등급분류사업자 지정에 따라 스토브는 현재 서비스 중인 인디게임 플랫폼 ‘스토브인디’를 통해 인디게임이 더 빠르고 수월하게 출시되도록 지원할 수 있게 됐다. 스마일게이트 스토브 관계자는 “게임물관리위원회와 지난 1년여 간 자체등급분류사업자 지정을 위해 협의를 진행해 왔다”며 “이용자들이 보다 다양한 인디게임을 빨리 만나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


스마일게이트 스토브는 인디 게임 창작자들이 게임을 쉽게 등록하고 공개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스토브인디에 등급 심사 방법 가이드를 제작해 인디게임 창작자들이 더 쉽게 등급 심사를 요청할 수 있도록 안내할 예정이다.


스토브는 기존에 진행해 오던 심의 지원도 지속한다. 현행 법령에 따라 청소년이용불가 등급은 게임물관리위원회에서 심사를 받아야 한다. 스토브는 해당 등급으로 게임 출시를 원하는 개발사에 대해서는 심의 지원을 지속할 예정이다.


한영운 스마일게이트 스토브 대표는 “스토브가 자체등급분류사업자로 지정됨에 따라 개발자와 창작자, 그리고 게임을 즐기는 이용자 모두에게 큰 혜택이 돌아갈 것으로 전망한다”며 “앞으로도 인디게임 개발을 전폭적으로 지원하고 건강한 게임 생태계 조성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본 사이트에 게재되는 정보는 오류 및 지연이 있을 수 있으며, 그 이용에 따르는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닫기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