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현재 읽고 계신 기사는
유료기사 입니다.

비회원도 읽을 수 있는 무료기사로 전환된 후, 소셜미디어에 공유하실 수 있습니다.

닫기

삼성증권, 어린이날 맞아 주식 선물하기 서비스 오픈

  • 박우인 기자
  • 2022-05-04 15:13:51
삼성증권, 어린이날 맞아 주식 선물하기 서비스 오픈

삼성증권(016360)은 5월 가정의 달과 어린이날을 맞이해 전용 모바일 앱 '엠팝(mPOP)'을 통해 '주식선물하기' 서비스를 열었다고 4일 밝혔다.


성인 자녀는 10년 동안 5000만 원, 미성년 자녀는 2000만 원까지 증여세를 내지 않아도 돼 증여를 고려하는 투자자에게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기존 보유 주식뿐 아니라 신규 주식도 바로 매수해 선물할 수 있다. 선물 받는 사람의 이름과 휴대전화 번호만 있으면 된다. 삼성증권 고객이 아니더라도 카카오 알림톡에 포함된 링크를 통해 삼성증권 계좌를 개설 후 선물을 받을 수 있다.



개인 고객만 이용할 수 있는 주식선물하기 서비스는 코스피·코스닥 상장 종목만 선물 가능하다. 상장지수펀드(ETF)와 상장지수증권(ETN)은 제외된다. 보유 주식을 선물하는 경우에는 365일 24시간 언제나 가능하고, 선물하는 사람 기준으로 일 최대 1000만 원까지 가능하다. 선물을 받는 사람은 5영업일 이내 수신동의 후 영업일 기준 오전 7시부터 오후 4시30분까지 주식을 받을 수 있다.



삼성증권은 서비스 개설을 기념해 오는 20일까지 이벤트를 신청하고 지인에게 주식을 선물한 고객 1000명을 추첨해 커피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본 사이트에 게재되는 정보는 오류 및 지연이 있을 수 있으며, 그 이용에 따르는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닫기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