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현재 읽고 계신 기사는
유료기사 입니다.

비회원도 읽을 수 있는 무료기사로 전환된 후, 소셜미디어에 공유하실 수 있습니다.

닫기

인천경체청·포스코인터내셔널 스타트업 글로벌 진출 지원

21일 ‘글로벌 혁신 스타트업 발굴·육성 업무협약’ 체결

  • 인천=장현일 기자
  • 2022-04-21 10:57:58
인천경체청·포스코인터내셔널 스타트업 글로벌 진출 지원
인천경제자유구역청사 G타워 전경. 사진제공=인천경제자유구역청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이 포스코인터내셔널 등과 손잡고 인천 지역 스타트업의 글로벌 진출을 위한 지원에 나선다.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21일 인천스타트업파크에서 포스코인터내셔널, 인천테크노파크와 ‘글로벌 혁신 스타트업 발굴 및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글로벌 진출을 희망하는 혁신 스타트업 공동 발굴 및 육성, 스타트업 글로벌 진출 지원을 위한 협력 체계 구축, 글로벌 진출 역량과 협력 프로그램 연계를 통한 지속성장 지원 등이다.


인천경제청은 이번 협약 체결이 글로벌 시장 진출을 희망하지만 네트워크와 노하우가 부족한 스타트업들에게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포스코인터내셔널은 벤처 생태계를 활성화시키고 신성장 산업 육성을 지향하는 ‘첼린지 위드 포스코(Challenge With POSCO)’를 토대로 중소기업의 수출 시장 개척을 지원하기 위해 이번 협약을 맺었다.


이와 관련 이번 글로벌 진출 지원 프로그램에 참여할 스타트업 모집 공모는 5월 중에 인천스타트업파크 홈페이지에 공고될 예정이다.


인천경제청 관계자는 “이번 협약이 우수한 인천지역 스타트업의 글로벌 진출에 큰 도움을 줄 것”이라며 “앞으로 인천스타트업파크를 중심으로 글로벌 실증을 지속적으로 확대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본 사이트에 게재되는 정보는 오류 및 지연이 있을 수 있으며, 그 이용에 따르는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닫기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