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현재 읽고 계신 기사는
유료기사 입니다.

비회원도 읽을 수 있는 무료기사로 전환된 후, 소셜미디어에 공유하실 수 있습니다.

닫기

신영증권, 계명대와 계획기부 문화 발전 업무 협약 체결

  • 박시진 기자
  • 2022-01-18 14:56:06
신영증권, 계명대와 계획기부 문화 발전 업무 협약 체결
신일희 계명대학교 총장(왼쪽)과 황성엽 신영증권 대표이사가 업무 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신영증권


신영증권이 계명대학교와 함께 신탁을 통한 계획기부 문화 활성화를 진행한다.


18일 신영증권은 계명대학교와 유산기부신탁 및 계획기부 문화 발전을 위한 업무 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계획기부란 기부자의 부동산, 증권, 현금 등의 보유 재산을 자신의 뜻에 맞게 기부 방법을 상세하게 설계하는 방법이다. 유산기부신탁은 계획기부를 이행하는 대표 수단으로서, 기부자가 법률?세무 등의 전문가 컨설팅을 통해 기부자산에 대한 통제권을 유지하면서도 자산승계계획까지 수립 및 실천하는 계약이다.


이 협약을 통해 양측은 계획기부자를 발굴 및 연계하고, 유산기부신탁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대중에게 홍보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황성엽 신영증권 대표이사는 “고령사회 진입과 함께 웰다잉이 중요한 화두로 떠오르며, 유산을 기부하고 싶어하는 사람이 늘어나고 있다"며 "유산기부신탁을 통해 부동산, 주식 등으로 기부재산의 폭을 넓히고 기부의지를 쉽게 실현하도록 함으로써, 유산기부가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신일희 계명대학교 총장은 “이번 협약은 어떤 협약보다 학생들에게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고 양질의 교육을 제공할 수 있다는 것에 큰 의미를 가진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본 사이트에 게재되는 정보는 오류 및 지연이 있을 수 있으며, 그 이용에 따르는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닫기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