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현재 읽고 계신 기사는
유료기사 입니다.

비회원도 읽을 수 있는 무료기사로 전환된 후, 소셜미디어에 공유하실 수 있습니다.

닫기

한화에어로, 준법실천자의 날 행사 열어…준법경영 비전 제시

컴플라이언스 활동 우수 준법실천자 격려와 포상

  • 서종갑 기자
  • 2021-11-25 10:56:26
한화에어로, 준법실천자의 날 행사 열어…준법경영 비전 제시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창원사업장에서 작업자들이 엔진검수중이다. /사진제공=한화에어로스페이스

한화에어로스페이스(012450)는 한화정밀기계, 한화테크윈, 한화파워시스템 등 자회사들과 지난 22일부터 26일까지 5일간 ‘2021 준법실천자의 날’ 행사를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이번 행사로 우수 준법실천자들에 대한 포상과 전사 준법경영 비전제시 및 2022년 활동계획을 전파한다. 2021년 컴플라이언스 보고서도 발간해 온오프라인으로 게시한다. 준법실천자는 각 부서별로 준법의식 제고와 투명한 기업문화 구축을 위해 부서의 컴플라이언스 활동을 수행한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현재 모든 임원과 전체 보직장들에 대해 준법활동 실적을 지수로 산정해 평가항목에 반영하고 있다. 이를 위해 부서별로 준법활동을 전파하고 독려하는 ‘준법실천자’를 매년 간부급으로 선정해 임직원들의 실질적인 준법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특히 2016년부터는 연말에 준법실천자의 날 행사를 통해 각계 인사들을 초청해 연간실적보고, 명사강연, 우수실천자 포상, 컴플라이언스 이벤트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작년에 이어 올해도 코로나19 상황을 고려, 다양한 이벤트를 사내 온라인 ‘준법지원시스템’을 통한 비대면으로 마련했다.


이채준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준법지원인 상무는 “현업과 준법활동을 병행하는 준법실천자 격려와 긍정 동기부여를 통해 임직원들의 준법의식도 자연스럽게 고취시키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본 사이트에 게재되는 정보는 오류 및 지연이 있을 수 있으며, 그 이용에 따르는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닫기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