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현재 읽고 계신 기사는
유료기사 입니다.

비회원도 읽을 수 있는 무료기사로 전환된 후, 소셜미디어에 공유하실 수 있습니다.

닫기

신한서부티엔디리츠,12월 코스피 상장...공모가 5,000원

오는 17~18일 수요예측 후 24~26일 청약

  • 이승배 기자
  • 2021-11-08 09:58:02
신한서부티엔디리츠,12월 코스피 상장...공모가 5,000원

신한서부티엔디위탁관리부동산투자회사(신한서부티엔디리츠)가 연내 유가증권시장 입성을 위한 상장 절차에 돌입한다고 8일 밝혔다.


신한서부티엔디리츠는 지난달 22일 금융위원회에 제출한 증권신고서의 효력이 발생했다며 이날 이같이 밝혔다. 신한서부티엔디리츠의 공모가는 5,000원이며 총 공모 주식수는 2,697만 7,842주다. 회사는 이번 공모를 통해 약 1,349억 원을 조달할 예정이다.


이달 17~18일 기관투자자 대상 수요예측을 진행하고, 이달 24~26일 일반투자자 대상 공모주 청약을 받는다. 대표 주관사는 한국투자증권이며 신한금융투자, 하나금융투자가 공동 주관사로 참여한다.


유상증자 및 상장을 통해 조달된 자금으로 신한서부티엔디리츠는 모리츠로서 신한서부티엔디제1호리츠(자리츠)의 지분 증권 100%를 편입하고, 자리츠는 서부티엔디가 확보 중인 용산 그랜드머큐어 호텔을 매입할 예정이다. 신한서부티엔디리츠의 상장이 완료되면 호텔을 자산으로 둔 리츠의 국내 최초 상장 사례가 된다.


모리츠의 주요 자산인 인천 스퀘어원은 연면적 약 5만 1,000평의 대형 복합 쇼핑몰로 인천 서남권역의 주요 상업 시설이다. 지하철 1호선 동춘역과 접해 있으며 공항, 항만, 산업단지 등이 가까워 유동 인구 및 배후 수요가 풍부하다. 해당 부동산의 자산규모(AUM)는 약 3,875억 원이다.


자리츠가 매입 예정인 용산 그랜드머큐어 레지던스 호텔은 국내 최대 규모의 호텔 콤플렉스인 서울 드래곤시티 내 호텔 중 하나다. 용산역, 용산아이파크몰과 직접 연결돼 있어 접근성이 뛰어나며 풀 서비스드 레지던스 호텔 객실 외 레스토랑 등의 부대시설로 구성돼 있다. 해당 부동산의 자산 규모는 약 1,808억 원이다.


승만호 서부티엔디 및 신한서부티엔디리츠 대표이사는 “신한서부티엔디리츠는 임대 주택, 데이터센터 등 수익률 상승 가능성이 높은 다양한 자산을 추가 편입해 지속 성장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본 사이트에 게재되는 정보는 오류 및 지연이 있을 수 있으며, 그 이용에 따르는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닫기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