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현재 읽고 계신 기사는
유료기사 입니다.

비회원도 읽을 수 있는 무료기사로 전환된 후, 소셜미디어에 공유하실 수 있습니다.

닫기

트위터 CEO 잭 도시 "비트코인으로 세계 평화 기여했으면"

암호화폐 컨퍼런스 참석 트위터 CEO 잭도시
"비트코인 통해 세계 평화 도움 됐으면"

  • 홍유진 기자
  • 2021-07-22 11:38:33
트위터 CEO 잭 도시 '비트코인으로 세계 평화 기여했으면'
잭 도시 트위터 CEO / 사진출처=셔터스톡

잭 도시 트위터 최고경영자(CEO)가 비트코인이 세계 평화에 기여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외신에 따르면 도시는 21일(현지시간) 개최된 암호화폐 컨퍼러스 ‘B 워드’에서 “세계의 통화 체계를 바꾸는 것이 평화를 가져줄 수 있다”며 “그 변화는 비트코인과 함께 올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국가와 분리된 건전한 화폐를 갖는 것이 중요하다”고 주장했다.

도시는 “현재의 통화 체계에서는 많은 혼란과 비용이 발생한다”며 “이것은 더 중요한 문제들로부터 우리의 관심을 빼앗는다”고 비판했다. 또 그는 “이상하게 들릴 수도 있지만, 내 장기적인 희망은 평화다”라고 덧붙였다. 공교롭게도 트위터의 로고인 파랑새 역시 평화를 상징한다.

‘비트코인 전도사’로 불리는 도시는 대표적인 암호화폐 옹호론자이다. 그는 암호화폐가 결국 세계의 단일 통화가 될 것이라며 비트코인 결제 관련 사업에 적극적 행보를 보이고 있다.

한편 이날 컨퍼런스 이후 비트코인 가격은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22일 오전 11시 20분 코인마켓캡 기준 BTC 가격은 전일 대비 7.42% 상승한 3만 977.44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와 한국에서 '돈 나무 언니'로 잘 알려진 캐시 우드 아크인베스트먼트 CEO 등도 참석했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본 사이트에 게재되는 정보는 오류 및 지연이 있을 수 있으며, 그 이용에 따르는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닫기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