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현재 읽고 계신 기사는
유료기사 입니다.

비회원도 읽을 수 있는 무료기사로 전환된 후, 소셜미디어에 공유하실 수 있습니다.

닫기

암호화폐 거래소 FTX, 1조원 규모 시리즈B 투자 유치

  • 홍유진 기자
  • 2021-07-21 13:24:14
암호화폐 거래소 FTX, 1조원 규모 시리즈B 투자 유치

암호화폐 파생상품 거래소 FTX가 1조원 규모의 시리즈B 투자를 유치했다. 기업 가치는 180억달러(약 20조원)으로 평가받았다.

20일(현지시간) FTX는 패러다임(Paradigm), 리빗 캐피탈(Ribbit Capital), 세쿼이아(Sequoia), 소프트뱅크(Softbank) 등 60개 이상의 투자사들로부터 9억달러(약 1조 336억원)를 투자받았다고 밝혔다.

이번 투자는 역사상 암호화폐 회사에 대한 가장 큰 규모의 투자이다.

샘 뱅크맨 프리드 FTX 최고경영자(CEO)는 다양한 국가로 서비스를 확장할 것이라고 밝히면서 이번 투자금의 많은 부분을 인수합병(M&A)에 사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그는 “다만 골드만삭스를 인수하지는 않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샘 뱅크맨 프리드는 최근 외신과의 인터뷰에서 “세계 최대의 거래소가 된다면 골드만 삭스를 인수하는 것도 가능할 것”이라고 말한 바 있다.

FTX는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다양한 파생상품들을 판매하는 가상자산 거래소이다. 2019년 5월 서비스를 시작한 FTX는 현재 100만명 이상의 가입자를 지닌 거래소로 성장했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본 사이트에 게재되는 정보는 오류 및 지연이 있을 수 있으며, 그 이용에 따르는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닫기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