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현재 읽고 계신 기사는
유료기사 입니다.

비회원도 읽을 수 있는 무료기사로 전환된 후, 소셜미디어에 공유하실 수 있습니다.

닫기

'밀크' 개발사 키인사이드, 한재선 그라운드X 대표 사외이사로 선임

  • 도예리 기자
  • 2021-05-06 12:16:26

그라운드X, 한재선, 밀크, 키인사이드

'밀크' 개발사 키인사이드, 한재선 그라운드X 대표 사외이사로 선임
한재선 그라운드X 대표가 키인사이드의 사외이사로 선임됐다./출처=키인사이드.

포인트 통합 플랫폼 ‘밀크(MiL.k)’ 개발사 블록체인 전문 기업 키인사이드가 한재선 그라운드X 대표를 사외이사로 선임했다.

6일 키인사이드는 임시주주총회를 열고 이 같은 사실을 밝혔다. 사외이사를 맡게 된 한 대표는 카이스트 대학원에서 전기 및 전자공학 박사학위를 받은 뒤 동대학원에서 정보미디어 경영대학원 겸임 교수직을 역임했다. 한 대표가 창업한 빅데이터 플랫폼 기업 넥스알은 지난 2010년 KT에 매각됐다. 한 대표는 퓨처플레이 최고기술책임자(CTO) 등을 거쳐 현재 카카오 블록체인 기술 계열사 그라운드X 대표로 재직 중이다.

조정민 키인사이드 대표는 “빅데이터, 클라우드, 블록체인 등 다방면의 IT 서비스 경험과 노하우를 가진 한재선 사회이사와 함께 실용적 서비스를 만드는 데 박차를 가할 것”이라며 “이제부터 본격적으로 그라운드X와 보다 긴밀하고 구체적 협업 방안을 실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그라운드X는 지난달 키인사이드에 전략적 투자를 집행한 바 있다. 그라운드X가 외부 기업에 지분투자를 진행한 첫 사례다.


/도예리 기자 yeri.do@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본 사이트에 게재되는 정보는 오류 및 지연이 있을 수 있으며, 그 이용에 따르는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닫기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