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현재 읽고 계신 기사는
유료기사 입니다.

비회원도 읽을 수 있는 무료기사로 전환된 후, 소셜미디어에 공유하실 수 있습니다.

닫기

칠리즈, UFC 팬 토큰 출시한다…"거침없는 영토 확장"

6월 중 소시오스닷컴 통해 UFC 팬 토큰 출시…최대 2,000만 개 발행 예정
지난해 체결한 UFC-칠리즈 간 파트너십 일환
지난달 뉴저지 데블스와의 협력에 이어 칠리즈 미국 시장 진출 속도 붙어

  • 김정우 기자
  • 2021-05-06 14:15:10

칠리즈, CHZ, UFC

칠리즈, UFC 팬 토큰 출시한다…'거침없는 영토 확장'
사진출처=칠리즈

스포츠 블록체인 프로젝트 칠리즈가 UFC 팬 토큰을 출시한다.

4일(현지시간) UFC는 칠리즈가 운영하는 팬 참여 플랫폼 소시오스닷컴(Socios,com)을 통해 UFC 팬 토큰을 발행한다고 발표했다. UFC에 따르면 해당 토큰은 6월 중 출시되며 최대 2,000만 개의 토큰이 발행될 예정이다.

이번 팬 토큰 출시는 UFC와 칠리즈가 지난해 체결한 파트너십의 일환으로 보인다. 지난해 5월 칠리즈는 UFC와 파트너십을 맺고 소시오스닷컴 이용자들에게 칠리즈 블록체인 자체 토큰인 칠리즈(CHZ)를 통해 UFC 이벤트 티켓 등을 구입할 수 있는 서비스를 지원해왔다.

트레이시 블렉진스키(Tracey Bleczinski) UFC 글로벌 소비자 제품부 부사장은 “(팬 토큰 출시는) 전 세계 6억 2,500만 명에 달하는 UFC 팬들이 UFC와 더 가까워지고 직접 영향력을 끼칠 수 있는 독특한 기회”라며 “스포츠에 갖는 열정에 따른 보상을 받을 수 있게 될 것”이라고 기대감을 드러냈다.

칠리즈의 미국 시장 진출에도 더욱 속도가 붙는 모습이다. 이미 맨체스터시티와 FC바르셀로나 등 유럽 유명 스포츠팀과 파트너십을 맺고 팬 토큰을 발행해 온 칠리즈는 지난 3월 “세계 최대 스포츠 시장인 미국 시장 진출에 5,000만 달러를 투자한다”는 계획을 밝혔다. 이에 따라 같은 달 뉴욕 지사를 설립하고 미국 스포츠팀과의 파트너십 체결 협상을 진행해 왔다. 지난달 30일(현지시간)에는 미국 아이스하키 리그 NFL 소속 구단 뉴저지 데블스와 파트너십을 체결하면서 본격적인 미국 시장 진출을 알렸다.


/김정우 woo@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본 사이트에 게재되는 정보는 오류 및 지연이 있을 수 있으며, 그 이용에 따르는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닫기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