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현재 읽고 계신 기사는
유료기사 입니다.

비회원도 읽을 수 있는 무료기사로 전환된 후, 소셜미디어에 공유하실 수 있습니다.

닫기

코람코에너지리츠, 주유소 3곳 LG베스트샵으로 용도 전환

주유소 보다 임대 수익 높아
연내 40여곳 주유소 매각 또는 전환
배당 수익률 현재보다 개선될 듯

  • 강도원 기자
  • 2021-04-05 15:24:48
[시그널] 코람코에너지리츠, 주유소 3곳 LG베스트샵으로 용도 전환

코람코에너지리츠(357120)는 지역거점 주유소 3곳이 LG베스트샵으로 전환된다고 5일 밝혔다.


리츠 운용사인 코람코자산신탁은 주유소 용도전환을 위해 코람코에너지리츠 이사회를 열고 LG베스트샵을 새로운 임차인으로 맞는 책임임대차계약 변경안을 결의했다.


용도전환 예정 주유소는 아산 풍기동 현대아산셀프와 부산 동래구 현대동래주유소, 안산 단원구 현대제이셀프주유소 3곳이다. 각 지역 상업지구 대로변에 위치하고 역세권 상업지구라 도보와 차량으로 접근이 모두 편리하다. 코람코 측은 “LG전자 를 임대인으로 유치해 기존 주유소 운영 당시 보다 높은 임대료가 책정되었을 것”이라고 말했다.


지난해 코스피에 상장된 코람코에너지리츠는 전국 주요거점에 위치한 187개 주유소와 부속 상업시설에서 수취되는 임대료를 기반으로 투자자에게 연 6.2%대 수익을 반기마다 배당한다. 주유소 외 시설이 추가되면서 임대료가 상승할 경우 배당률도 높아진다.


앞서 코람코에너지리츠는 서울지역 대표 자산인 흑석셀프주유소 상업시설에 국내 1위 도넛프랜차이즈 ‘던킨’과 아이스크림 브랜드 ‘배스킨라빈스’가 복합된 딜리버리&드라이브스루 매장(Delivery&Drive Thru) 입점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또 올해 최소 40여 곳의 주유소를 매각 또는 주유업이 아닌 새로운 산업군으로 용도전환할 방침이다.


/강도원 기자 theone@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본 사이트에 게재되는 정보는 오류 및 지연이 있을 수 있으며, 그 이용에 따르는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닫기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