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현재 읽고 계신 기사는
유료기사 입니다.

비회원도 읽을 수 있는 무료기사로 전환된 후, 소셜미디어에 공유하실 수 있습니다.

닫기

SK, 바이오팜 지분 1조 블록딜…성장사업 투자

11% 해당

  • 강도원 기자
  • 2021-02-23 20:17:05
[시그널] SK, 바이오팜 지분 1조 블록딜…성장사업 투자


SK㈜가 SK바이오팜 지분 11%를 시간외대량매매(블록딜) 방식으로 매각한다.


적시에 투자를 회수해 투자 성과를 극대화하고 실현 수익은 미래 성장 사업에 재투자하는 투자 선순환 구조를 실현하기 위해 매각을 추진한 것으로 보인다.


23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SK㈜는 이날 장 마감 후 SK바이오팜 주식 850만주를 매각하기 위한 수요 조사에 착수했다.


SK㈜는 지난해 3분기 말 기준으로 SK바이오팜 지분 75%를 보유하고 있는데 이번 블록딜 이후 64%로 줄어든다.


주당 할인율은 이날 종가인 14만7,500원 기준 9∼12%로 정해진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따른 주당 매각가는 12만9,800∼13만4,225원이다. 거래가 성사되면 SK㈜는 최대 1조 1,500억원 가량의 자금을 현금화할 것으로 보인다.


SK㈜ 관계자는 "안정적인 경영권을 유지하는 수준에서 소수 지분 매각을 추진 중"이라며 "블록딜로 확보한 자금은 다른 성장 사업에 투자하게 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번 매각은 씨티그룹글로벌마켓증권, 크레디트스위스가 주관한다.


/강도원 기자 theone@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본 사이트에 게재되는 정보는 오류 및 지연이 있을 수 있으며, 그 이용에 따르는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닫기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