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현재 읽고 계신 기사는
유료기사 입니다.

비회원도 읽을 수 있는 무료기사로 전환된 후, 소셜미디어에 공유하실 수 있습니다.

닫기

[주식초고수는 지금]씨아이에스·현대글로비스 사고 현대차·삼성SDI 등 차익 실현

전기차 관련주 투자심리 지속
대형주서 소형주로 관심 이동

  • 양사록 기자
  • 2021-01-21 11:30:01
[주식초고수는 지금]<a class='company_link up' href=javascript:companyPop('/StockFS/222080','/StockFS/222080/goingconcern','1')><span>씨아이에스(222080)</span></a>·현대글로비스 사고 <a class='company_link up' href=javascript:companyPop('/StockFS/005380','/StockFS/005380/goingconcern','4')><span>현대차(005380)</span></a>·삼성SDI 등 차익 실현

미래에셋대우에서 거래하는 고수익 투자자들이 21일 오전 11시까지 가장 많이 매수한 종목은 씨아이에스였다. 이외 현대글로비스(086280), LG전자(066570), 쎄트렉아이(099320), 와이엠티(251370) 등도 초고수의 선택을 받았다.

이날 미래에셋대우 엠클럼에 따르면 투자 수익률 상위 1%에 해당하는 ‘주식 초고수’들이 오전 11시까지 가장 많이 사들인 종목은 씨아이에스로 조사됐다. 씨아이에스는 2차전지 전극공정 제조 장비를 공급하는 기업으로 최근 전기차 시장 성장에 따라 주목 받고 있다.

다음으로 많이 사들인 종목은 현대글로비스였다. 전기차 배터리 리스와 수소물류 등 신사업에 대한 기대감이 반영됐다는 분석이다. 3위는 LG전자였다. LG전자는 지난해 12월 북미 자동차 부품업체 마그나와 합작해 전기차 부품 사업체를 설립하기로 하며 전장 사업에 속도를 내고 있으며, 지난 20일에는 스마트폰(MC) 사업부 철수 소식이 전해졌다. 적자 사업 철수 및 성장 산업 청사진의 가시화로 초고수의 선택을 받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항공우주 산업이 성장할 것이라는 기대감에 이날 오전 11시까지 26% 오르며 급등세를 보이고 있는 쎄트렉아이와 이날 오전 상한가를 기록 중인 와이엠티 등이 뒤를 이었다.

이날 고수익 투자자들이 가장 많이 판 종목은 현대차였다. 최근 급등에 따라 차익 실현 매물이 나오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2위는 삼성SDI, 3위는 LG전자였다.

전일 주식 초고수들이 가장 많이 매수한 종목은 기아차(000270)였다. 이외 LG전자, 씨아이에스, SK, DB하이텍 등이 뒤를 이었다. 가장 많이 매도한 종목도 기아차, LG전자, 씨아이에스 순이었다. 엘엔케이바이오, 현대차 등이 뒤를 이었다.

한편 미래에셋대우는 자사 고객 중에서 지난 1개월간 수익률 상위 1% 투자자들의 매매 종목을 집계해 실시간·전일·최근 5일 기준으로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상에서 공개하고 있다. 이 통계데이터는 미래에셋대우의 의견과 무관한 단순 정보안내이며, 각각의 투자자 개인에게 맞는 투자 또는 수익달성을 보장하지 않는다. 또 테마주 관련 종목은 이상급등락 가능성이 있으므로 유의해야 한다. /양사록기자 sarok@sedaily.com

[주식초고수는 지금]씨아이에스·현대글로비스 사고 현대차·삼성SDI 등 차익 실현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본 사이트에 게재되는 정보는 오류 및 지연이 있을 수 있으며, 그 이용에 따르는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닫기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