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현재 읽고 계신 기사는
유료기사 입니다.

비회원도 읽을 수 있는 무료기사로 전환된 후, 소셜미디어에 공유하실 수 있습니다.

닫기

대박난 아마존 ‘프라임데이’…매출 최대 60% 폭등

이틀 할인행사서 판매급증

  • 김영필 기자
  • 2020-10-16 05:50:33
대박난 아마존 ‘프라임데이’…매출 최대 60% 폭등
아마존사 로고. /AFP연합뉴스

올해 아마존의 ‘프라임데이’ 매출이 지난해보다 60%나 폭등한 것으로 나타났다.

15일(현지시간) 미 경제방송 CNBC에 따르면 아마존 사이트에서 물건을 파는 업체들이 프라임데이 행사기간 동안 35억달러(약 4조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이는 지난해보다 60% 가까이 늘어난 액수다. 230만개에 달하는 아마존 이용 업체들은 아마존에서 판매되는 상품의 약 58%를 차지한다.

아마존은 자신들이 직접 판 물건 성적은 공개하지 않았다. 다만, 지난해에 비해서는 늘었으며 다른 업체들만큼 증가한 것은 아니라고 밝혔다.

업계에선 아마존이 이번 프라임데이 행사를 통해 100억달러 매출을 달성했을 것이란 분석도 나온다. 앞서 투자은행(IB) JP모건은 프라임데이 매출을 75억달러로 예측했다. 연말 쇼핑 수요를 감안하면 아마존의 4·4분기 매출은 사상 최초로 1,000억달러를 돌파할 수 있다는 전망도 나온다. 통상 7월에 개최되는 이 행사는 올해 코로나19 여파로 몇차례 연기된 끝에 13일부터 이틀간 열렸다.
/뉴욕=김영필특파원 susopa@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본 사이트에 게재되는 정보는 오류 및 지연이 있을 수 있으며, 그 이용에 따르는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닫기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