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현재 읽고 계신 기사는
유료기사 입니다.

비회원도 읽을 수 있는 무료기사로 전환된 후, 소셜미디어에 공유하실 수 있습니다.

닫기

크리스탈신소재, 그래핀 생산 기업 탄구얼웨이 인수

  • 박호현 기자
  • 2019-07-16 18:28:08
[시그널] 크리스탈신소재, 그래핀 생산 기업 탄구얼웨이 인수

차이나크리스탈신소재(900250)홀딩스가 그래핀연구개발 기업 짱수탄구얼웨이스지에과기유한공사 지분 85%를 약 233억원에 인수한다고 16일 공시했다.

인수 주체는 영업 자회사 장인유자주광운모유한공사로 인수 금액은 1억3,600만위안(한화 약 233억원) 규모다. 장쑤탄구얼웨이스지에과기유한공사는 그래핀 소재 연구개발 및 생산 전문 기업으로 2014년 설립됐다. 2차원 소재, 고분자 복합소재, 화학 공정 등 여러 분야의 개발 인력을 주축으로 그래핀 제조 기술 고도화 및 관련 제품 연구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첨단 신소재 그래핀(Graphene)은 전자 이동성, 열 전도성, 신축성, 투명성 등이 뛰어나 ‘꿈의 나노 물질’로 불린다. 복합 소재, 전자, 바이오, 에너지, 웨어러블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활용도가 높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탄구얼웨이는 현재 그래핀박리장치, 그래핀박리가마(가열로), 회전식 그래핀박리장치, 그래핀연마박리장치, 와류식 그래핀박리장치 등 그래핀 기술 관련 생산 시스템 및 제조 방법에 대한 5개의 특허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박호현기자 greenlight@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본 사이트에 게재되는 정보는 오류 및 지연이 있을 수 있으며, 그 이용에 따르는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닫기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