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현재 읽고 계신 기사는
유료기사 입니다.

비회원도 읽을 수 있는 무료기사로 전환된 후, 소셜미디어에 공유하실 수 있습니다.

닫기

식약처, 캄보디아 등 5개 개도국에 백신 품질관리 역량 전수

  • 박홍용 기자
  • 2019-06-07 09:11:29

식약처, 캄보디아, 개도국, 백신 품질관리, 교육

식약처, 캄보디아 등 5개 개도국에 백신 품질관리 역량 전수
식품의약품안전처 건물/서울경제DB

국내 보건당국이 캄보디아 등 5개 개발도상국 실무진을 대상으로 백신 품질관리 교육에 나선다.

식품의약품안전처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은 오는10일부터 14일까지 서태평양지역 5개 개발도상국을 대상으로 백신 품질관리 실험장비 운용교육을 시행한다고 7일 밝혔다. 5개 개발도상국은 캄보디아, 라오스, 베트남, 필리핀, 몽골이다.

이번 교육은 세계보건기구(WHO) 서태평양지역사무처(WPRO)와 협력해 추진하고 있는 공적개발원조지원사업(ODA)의 일환이다. 해당 국가의 백신 품질관리 실험장비 등의 운용기술 향상을 위해 매년 국가별 담당자를 2명씩 초청하여 진행하고 있으며 이번이 5회째다.

학계 및 업계와 공동으로 수행되며 충청북도 청주시 오송 소재 식품의약품안전처, 대전광역시 유성구 소재 충남대학교 및 서울 서초구 소재 한국애질런트테크놀로지스에서 진행된다.

교육내용은 △바이오의약품 관련 제도 △실험실 안전 교육 △실험장비(질량분석기, 액체크로마토그래피, 중합효소반응증폭기 등) 운용에 관한 이론 및 실습 등으로 구성됐다.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은 “이번 교육을 통해 바이오의약품 관리 선도국가로서의 위상을 제고할 것”이라며 “각 나라의 백신 품질관리 역량을 향상시켜 결과적으로 지역 내 감염병 확산 예방 및 공동 대응체계를 마련하는 기반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박홍용기자 prodigy@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본 사이트에 게재되는 정보는 오류 및 지연이 있을 수 있으며, 그 이용에 따르는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닫기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