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현재 읽고 계신 기사는
유료기사 입니다.

비회원도 읽을 수 있는 무료기사로 전환된 후, 소셜미디어에 공유하실 수 있습니다.

닫기

메디포럼, 치매치료제 후보물질 임상 2상에서 효과입증

자연유래 치매치료제 후보물질 PM012
특이한 이상반응은 없어

  • 우영탁 기자
  • 2019-02-21 09:53:43
메디포럼, 치매치료제 후보물질 임상 2상에서 효과입증

메디포럼은 자연유래 치매치료제 후보물질 PM012가 지난 임상 2a상에서 유의한 결과를 얻었다고 21일 밝혔다.

메디포럼은 자연유래 치매치료제 후보물질 PM012의 임상 2a상 임상시험에서 2가지 투여용량군과 위약군을 대상으로 경희대학교 한방병원과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 등 4개 기관에서 2년여간 장기추적 임상을 실시했다.

연구 결과, 시험 2군에서 투약군 대비 알츠하이머병 평가척도로 사용되는 ADAS-Cog 점수 변화량이 가장 크게 나타났다. 임상적으로 유의한 이상반응 및 안전성 관련 문제는 관찰되지 않았다.

특히 임상 시험에 앞서 급성 치매를 유도한 동물 모델의 비임상 시험에서는 PM012가 기존 치매 치료제와 비교해 일관성 있는 기억 및 공간 지각 능력을 대조군 대비 30~40%정도 회복시켰다. 아울러 뇌 해마 부위의 신경세포 재생에도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나 치매 예방과 유지뿐만 아니라 치료제로서의 가능성을 확인했다.

김찬규 메디포럼 대표는 “시중에 처방되는 치매억제제가 심각한 부작용을 동반하는데, PM012는 부작용이 이들에 비해 적다”며, “향후 임상 3상 시험도 성공적으로 마쳐 빠른 시일 내 상용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우영탁기자 tak@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본 사이트에 게재되는 정보는 오류 및 지연이 있을 수 있으며, 그 이용에 따르는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닫기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